"와 이럴 줄은 몰랐네" 알고 보니 고장난 게 아니었던 휴대폰 충전기! 앞으로 10년은 더 쓸 수 있습니다 :: 꿀팁팡
반응형

 

 현대 사회는 스마트폰 없이 살 수가 없을 정도로 우리 생활에 필수품이 되었죠. 그러나 핸드폰을 사용하면서 가장 신경써야 하는 것이 있다면 바로 배터리의 잔량일 것입니다. 휴대폰을 사용자라면 충전기 때문에 골치 아팠던 경험 누구나 있으실텐데요. 오늘은 갤럭시, 아이폰 충전기 모두 다 해당하는, 실제로 사용해서 고쳤던 방법을 공유하고 알려드리겠습니다.  

 

 

 핸드폰 충전이 안되는 이유

먼저 핸드폰 충전이 잘 안될 때는 다음 세 가지를 살펴보셔야 합니다.

 

 1. 충전 케이블 문제인지 확인해 본다.

출처 : 유튜브 '버미쌤' 캡쳐

 

 충전 케이블이 문제인 경우는 케이블 선을 위 아래로 만져보면 연결이 되다 안되다 할 때 인데요. 이런 경우는 사실 케이블 선의 단선이 발생하여 일어나는 상황이기 때문에 다른 케이블을 교체해서 확인해 보셔야 합니다. 

 

 2. 핸드폰 충전단자 속을 살펴본다. 

 

 다른 사람 핸드폰은 충전이 잘 되는데 유독 내 핸드폰만 충전이 느리거나 안된다 하시는 분들은 핸드폰 충전 단자 속에 이물질이나 먼지를 확인해 보셔야 됩니다. 아이폰은 라이트닝 충전케이블을 사용하고 갤럭시는 USB CF 타입 충전단자를 사용하는데 이 충전 단자는 생긴 모양이나 구조상 생각보다 많은 이물질과 먼지가 쌓여 문제를 일으킬 수 있습니다. 

 

 주위에서 쉽게 구할 수 있는 스카치 테이프로 이 충전 단자를 청소할 수 있는 방법이 있는데요. 스카치 테잎을 5cm정도로 잘라내신 다음에 충전 단자에 들어갈 수 있는 모양으로 만들어 주세요. 그리고 핸드폰 충전 단자에 끼우면 되는데 최대한 안쪽까지 테이프를 꾹꾹 눌러서 먼지가 제거 될 수 있도록 하신 다음에 꺼내 보시면 생각보다 많은 먼지가 묻어나오는 분들이 많으실 겁니다.

 

  테이프 외에 끝이 뾰족한 도구를 이용하여 긁어내는 방법도 있지만 조그마한 실수에도 충전 단자는 손상될 수 있으므로 좋은 방법은 아닙니다. 무엇이든 처음은 깨끗이 청소하는게 시작이자 기본입니다. 테잎을 이용해서 청소만 하셔도 문제가 쉽게 해결될 수도 있습니다. 

 

3. 단자를 사용하는 충전 단자나 USB 등의 기기는 반복적 결합과 해체로 인해 문제 발생이 많습니다. 

 

  그래서 이 충전단자 공간을 물리적으로 좁혀주는 방법이 있습니다. 5핀 충전기를 바닥에 놓고 충전단자 아랫부분을 볼펜으로 5회 정도 꾸욱 눌러주시면 공간이 좁아지면서 접촉성 및 밀착성이 개선되어 접촉이 잘 될 겁니다. 그리고 C타입 충전기도 마찬가지로 위 아래 부분을 볼펜으로 동일하게 살짝 눌러주면 케이블 선이 끊어진 상황만 아니면 대부분 접촉성이 개선되어 작동이 잘 됩니다. 단자는 아주 약해서 너무 과하게 힘을 주시면 더욱 상태가 안좋아지거나 망가져 사용할 수 없게 될 수 있으니 주의를 요합니다. 

 

 다이소나 주변 전자용품점에 가시면 몇천원 내외의 다양하고 실용적인 충전기들이 많이 나와있어 쉽게 구할 수는 있지만 당장 충전해서 업무를 봐야할 때는 위 방법으로 응급처치 하시고 스트레스 받는 일이 없으시길 바랍니다. 

 

 

 사실 어느정도 사용하다가 고장나게 만드는 것도 현대 기술 중에 한가지라고 말하는 사람도 있죠. 그래야 또 팔리고 생산하고 만드는 기업에 도움이 될 테니까요. 그래도 사용하는 사람들에게는 평소에 잘 모르다가 막상 고장이 나게 되면 귀찮고 꼭 필요한 순간이라면 당황스럽기도 한 상황이 한번씩은 있으셨을 겁니다. 

 

 

 위에서 알려드린대로 핸드폰 충전기가 고장났다고 바로 구입하지 마시고 3가지 경우를 생각해 보신 후에 해결방법이 있는지 찾아보시기 바라며 주위 분들에게도 공유해 주시기 바랍니다.  

 

반응형